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옥상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문화와예술콘텐츠연구소 문화와 예술연구 문화와 예술연구 제25권 제25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237 - 26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양 실내악의 쟝르인 예술가곡(藝術歌曲)은 성악작품으로18세기말에서 19세기 초 유럽에서 탄생되었다. 음악과 시, 반주가 고도로 결합되어 구성된 것이다. 독일과 오스트리아(German and Austria)파 작곡가들인 슈베르트, 슈만, 브람스(Johann Jakob Brahms, 1806–1872) 등이 이들의 발전에 크게기여하였다.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부동한 나라와 지역에서 예술가곡이 전파발전함에 따라 각자의 문화적 차이와 음악적 특색을 나타내고 있다. 본문에서는 음악 창작의 차원에서 한국의<마중>과 중국의 <친문타타하(親吻沱沱河)>에서 나타난 곡조구조와 리듬 등에 대하여 분석과 연구하였다. 여기 한·중 예술가곡은 각기 한 지역의 문화 특색과 예술을 내포하고 있어 양국의 예술가곡 창작과 발전을 위한 일정한 계시와 공헌을 하였음을 알 수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