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요약
1. 서론
2. 〈레디 플레이어 원〉의 디지털 이미지 현상
3. 캐릭터 중심의 환영주의 세계 구성 전략
4. 영화 스타일과 관객성 문제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지털 영화의 물질-이미지와 관객성 :〈아메리칸 메이드〉를 중심으로
영화연구
2023 .08
디지털 아케이드로서 OTT 플랫폼: 영화적 경험의 변화에 따른 ‘산만한’ 관객성 연구
영화연구
2024 .12
VR Elements and Narrative Structure in Ready Player One: A Study of Cinematic Innovation
TECHART: Journal of Arts and Imaging Science
2025 .01
디지털 시네마의 물질적 특성에 대한 미학적 고찰
현대영화연구
2019 .01
메타버스의 리좀적 공간성과 그 의미: 〈레디 플레이어 원〉(2018)
영화연구
2025 .03
디지털 기술과 한국 현대사 영화 속 군중의 스펙터클
씨네포럼
2024 .08
Ready Action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18 .11
재현을 위한 디지털 액터의 기초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5 .02
가상현실영화의 개념과 제작 기술 분석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VR영화 관객의 움직임에 대한 고찰 - VR영화 〈동두천〉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2 .06
아날로그 비디오의 시간, 공간, 관람성-하네케와 고다르 영화에서의 반영성을 중심으로-
현대영화연구
2017 .01
컨버전스 시대 할리우드 영화 이미지의 피상성과 탈선형적 구성: 〈빅쇼트〉의 이미지 형상화 방식을 중심으로
영화연구
2022 .03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영화 시대문화 속 로컬리티
현대영화연구
2024 .06
말레이시아의 영화 관객 특성
통신원리포트
2024 .11
프랑스 영화 미래 관객 개발을 위한 노력
통신원리포트
2022 .12
디지털 이미지텔링에 의한 영화의 시각이미지 고찰: C. 놀란의 <프레스티지>, <인셉션>, <인터스텔라>를 중심으로
현대영화연구
2020 .01
관객 선호 영화장르 변화 - 중국
통신원리포트
2018 .12
2024년 영화 상영분야 공정환경 조성을 위한 영화인·관객 인식조사
KOFIC 연구
2025 .03
죽은 자의 목소리: 영화적 발화의 구성 연구
영상예술연구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