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이정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프랑스문화예술학회 프랑스어권 문화예술연구 프랑스어권 문화예술연구 제90집
발행연도
2024.11
수록면
291 - 325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로망스어 입문서인 Euro-mania(2008)에 제시된 일련의 독해 수업활동을 살펴봄으로써 대학의 프랑스어 교수자에게 학습자중심 교육 철학이 적용된 언어 교수 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다원적 접근법에 따라 제작된 이 교과서는 프랑스어를 포함한 로망스어들에 공통된 주요 특징들을 제시함으로써 프랑스어 학습자에게 프랑스어의 언어적 특징들을 더욱 잘 이해시키고, 본격적인 언어 학습에 앞서 타 언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이고 열린 태도를 고양하게 한다는 점에서 그 혁신성을 가진다. 이 교과서에 나타난 로망스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로망스어 동사는 6개 인칭에 대해 변화한다. 둘째, 로망스어 명사는 성(남성, 여성)을 가진다. 셋째, 로망스어의 기본 어순은 <주어-동사-목적어>이다. 로망스어에 존재하는 동족어 간 비교를 통한 학습자의 의미 유추 능력의 개발은 교수자의 치밀한 계획과 가이드 속에 가능할 것인데, 이렇게 학습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긍정적 전이를 도모하는 교수법은 프랑스어 교수자가 학습자와의 활발한 상호작용 속에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목차

국문요약
1. 서론
2. 본론
3. 시사점
4. 결론
참고문헌
Résumé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159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