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훈 (유원(U1)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수학교육학회 수학교육 논문집 수학교육 논문집 제38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425 - 44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 사용된 용어 정의의 서술을 분석하고, 논란의 소지가 있는 용어를 선정한 후, 이에 대한 수학 교사와 교수의 인식을 조사하였다. 선정된 논란의 소지가 있는 용어는‘절대부등식’, ‘점근선’, ‘무리식’, ‘무리함수’의 네 개였으며, 이들 용어의 정의 서술이 교과서 간에 차이가 있는지, 개선이 필요한지, 그리고 용어로 지정할 필요가 있는지 등을 평가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연구 결과, ‘절대부등식’은 교과서 간에 정의 서술 차이가 큰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으며, 용어 정의의 수정 필요성 또한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점근선’과 ‘무리식’에 대해서는 추가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본 연구는 학생들의 개념 이해를돕기 위한 교과서 용어 정의의 표준화 및 개선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