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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웬티빅녹 (경상국립대학교) 김철호 (경상국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5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제33권 1호
발행연도
2025.1
수록면
581 - 58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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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품질과 고객 충성도 간의 관계를 분석하며, 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온라인 쇼핑의 확산으로 베트남 B2C 시장은 2023년 205억 달러에 달하며, 온라인 쇼핑 이용자 수는 6,100만 명으로 증가한 상황이다.
연구는 플랫폼 품질의 주요 요소 (가격, 다양상품, 사용자 경험(UX), 물류 서비스, 보안, 웹 디자인)를 정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이러한 요소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따라서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과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SMEs)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플랫폼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만족 및 고객신뢰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소비자 특성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Preliminaries
Ⅲ. Expected Outcome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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