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철무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29권 제6호(통권 제101호)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101 - 115 (15page)
DOI
10.15831/JKSSPE.2025.29.6.1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피트니스센터의 CSR 관여 수준에 따라 브랜드자산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방법: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270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SPSS 18.0 및 AMOS 1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 등을 실시하여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결과: 본 연구의 결과는 첫째, 피트니스센터의 브랜드자산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 결과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인지, 지각된 품질 요인이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피트니스센터의 CSR 관여도가 높은 집단에서는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인지 요인이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CSR 관여도가 낮은 집단에서는 브랜드이미지, 지각된 품질 요인이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피트니스센터 관리자는 고객충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고객들이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인지,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실행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피트니스센터의 고객들의 CSR에 대한 인식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브랜드자산의 고객들에 대한 차별적 전략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가설과 연구모형
Ⅲ. 연구방법
Ⅳ. 결과
Ⅴ. 논의
Ⅵ.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54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