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들어가는 말: 왜 성서는 기독교교양 강의실에서 환영받지 못할까?
Ⅱ. 텍스트의 생산과 수용
Ⅲ. 기독교교양교육의 개념에 기반한 ‘경전’과 ‘고전’으로서의 성서
Ⅳ. 경전과 고전
Ⅴ. 다시 경전으로: 보편경전으로서의 성서
Ⅵ. 에스더서, 유대인의 보편경전
Ⅶ. 나가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Z세대를 위한 로컬리티 기반 기독교교양 성서교육
대학과 선교
2024 .09
대학 교양교육으로서 성서교육의 방법에 관한 연구 : 안양대학교『성서의 이해』사례를 중심으로 한 연구
기독교교육정보
2017 .03
세속화된 대학에서 성서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교양교육으로서의 성서교육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20 .10
성서의 시각적 읽기- 대학의 교양교육으로서 성서교육 방법론
대학과 선교
2016 .01
경학연구에 대한 성서비평 방법론 활용 연구
한문학논집(漢文學論集)
2015 .01
朱陸 經典觀 비교 연구
철학연구
2021 .08
중등학교에서 경전․제자서 학습과 인문고전교육-인문 가치의 설정과 교과서 서술을 중심으로-
漢文敎育論集
2018 .01
유가경전에서 핵심역량 함양과 수업 구현 사례
漢字漢文敎育
2017 .01
대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성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기독교교육정보
2021 .03
성서의 의미교육 : 어떻게 성서를 읽어나갈 것인가?
성서마당
2022 .06
조선 후기 학문 지형과 경전 해석의 변화 -다산과 혜강의 경전 이해를 중심으로-
태동고전연구
2023 .06
<기쁜소식성경>(Good News Bible)의 1992년 개정과 그 배경
성경원문연구
2020 .04
잉고 발더만의 성서수업 정체성과 방향성 ‐ 언어 찾기 놀이로서의 성서교육
장신논단
2022 .12
천서(天書)인가 인서(人書)인가 -도교 경전의 특수성과 대중화 문제에 대한 소고-
도교문화연구
2019 .05
조선시대 논어주석의 인용 분류체계 -디지털 경전주석학 연구 시론-
민족문화
2024 .07
한국개신교 성서문자주의를 넘어서: 기독교교육에서의 성서 읽기
기독교교육 논총
2015 .01
성서의 문학적 이해
문학과 종교
2020 .01
성서의 언어교육 : 성서에 어떻게 귀 기울일 것인가?
성서마당
2022 .03
유교경전 교육의 미래전략-만화 논어의 경우-
漢文敎育論集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