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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3
2013
Ⅰ. 서론 1A. 문제제기와 필요성 1B. 목적과 방법 6C. 선행연구 81. 공공신학 82. 신앙공동체 93. 복지 104. 실천 115. 기독교 복지사회 12D. 한계점 12Ⅱ. 공공신학의 이해 13A. 공공신학의 의미 13B. 공공신학을 지향하는 이론의 탐색 151. 그룸(Thomas H. Groome)의 공유된 프락시스 16a. 현재의 행동 17b. 비평적 성찰 17c. 대화 18d. 기독교의 이야기 18e. 비전 192. 무어(Mary Elizabeth Moore)의 전승화 모델 19a. 문제 인식 19b. 용어의 개념 20c. 교육내용 21d. 전승화 교육이론의 특징 21C. 공공신학의 실천 사례들 211. 기독교윤리 실천운동 222. 기독교 환경운동 연대 23Ⅲ. 공공신학 실천의 장 25A. 공동체에 대한 예비적 고찰 251. 공동체에 대한 연구 경향 25a. 공동체의 개념을 정의하는 경향 26b. 공동체에 대한 접근 방법 262. 공동체 회복의 요청 283. 공동체의 성서적 이해 29a. 구약성서 29b. 신약성서 31B. 기독교 공동체를 지향하는 이론의 탐색 321. 엘리스 넬슨(C. Ellis Nelson)의 공동체 33a. 이론적 배경 34b. 주요개념 36c. 회중화 382. 존 웨스터호프(John H. WesterhoffⅢ)의 공동체 41a. 공동체의 본질 42b. 관심영역 43c. 전통, 인간, 사회 443. 찰스 포스터(Charles R. Foster)의 공동체 48a. 신앙공동체 48b. 공동체의 원천 50c. 공동체의 본질 51d. 공동체의 원천 51C. 기독교 공동체와 사회 53Ⅳ. 공공신학 실천 방법 59A. 사회복지의 이해 591. 사회복지의 의의 592. 사회복지의 한계 61a. 신학의 동반자로서의 사회복지 62b. 사회문제해결자로서의 사회복지 62c. 교회의 변화 담당자로서의 사회복지 63d. 생명의 구원자로서의 사회복지 63B. 기독교 사회복지의 의의 641. 기독교사회복지의 정의 642. 기독교사회복지의 주체와 객체 65a. 기독교사회복지의 주체 65b. 기독교사회복지 객체 663. 기독교사회복지의 가치 67Ⅴ. 공공신학 실천 원리 70A. 공공신학 실천으로서의 기독교교육 701. 코우(George Albert Coe)의 종교사회교육론 712. 기독교교육학과 사회학 713. 기독교교육사회학의 위치와 성격 734. 기독교교육사회학을 위한 기독교적 관점 76B. 공공신학의 실천원리 771. 동시적 상호작용 - 상호성(reciprocity) 772. 긍정적 상호작용 - 적극성(positiveness) 773. 개별 책무성 책임성(responsibility) 78Ⅵ. 결론 79A. 요약 79B. 제언 81참고문헌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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