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2020
2018
2017
2016
I.서론 11.1 문제 제기 11.2 연구의 목적 51.3 연구의 방법과 연구의 구성 61.3.1 연구의 방법 61.3.2 연구의 구성 6II.연구의 이론적 배경 91.1 항공사 객실 서비스 91.1.1 항공사 객실 서비스의 개념 91.1.2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업무와 팀제 122.1 직무스트레스 192.1.1 직무스트레스의 개념 192.1.2 직무스트레스 유발요인에 대한 분류 213.1 성격이론-성격유형Big5 283.1.1 성격의 개념 283.1.2 5요인 성격 특성 이론의 발달 293.1.3 성격의 5요인 이론 323.1.4 NEO-PI-R의 요인 334.1 선행 연구 364.1.1 국외 연구 364.1.2 국내 연구 37III.연구 설계 401.1 연구모형의 설계 및 연구가설의 설정 401.1.1 연구모형 설계 401.1.2 연구가설 설정 411.2 변수의 조작적 정의 441.2.1 성격5요인 441.2.2 직무스트레스 451.3 설문지 구성 461.4 조사 설계 및 분석 방법 491.4.1 표본 설계 491.4.2 실증 분석 방법 50IV.실증분석 511.1 표본의 일반적 특성 511.1.1 표본의 일반적 특성 511.2 가설검증을 위한 예비분석 531.2.1 성격5요인과 직무스트레스 요인의 확인적 요인 분석 541.2.2 성격5요인과 직무스트레스 요인의 신뢰도 검증 581.2.3 변수 간 상관분석 601.3 가설의 검증 621.3.1 가설검증 621.3.2 연구가설 검증 결과 요약 67V.결론 691.1 연구의 요약 691.2 연구의 시사점 721.2.1 이론적 시사점 731.2.2 실무적 시사점 751.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