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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6
2014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제 2 절 연구의 목적 5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61. 연구의 방법 62. 연구의 범위 8제 2 장 이론적 배경 9제 1 절 항공사의 서비스품질 91. 항공사 서비스품질의 개념 및 특성 92. 항공사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소 113. 항공사 서비스품질에 관한 선행연구 14제 2 절 항공사의 상용고객 161. 항공고객의 이동 추이 162. 상용고객(FIT) 19제 3 절 블루오션 전략 221. 가치와 가치혁신의 개념 22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Blue and Red Oceans) 273.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의 실행 294. ERRC 구성표 325. ERRC 프레임워크 35제 4 절 블루오션 사례 및 선행연구 371. 항공산업의 블루오션 적용 사례 372. 관광산업 내 블루오션 적용사례 연구 42제 5 절 델파이기법 461. 델파이 기법의 내용 462. 델파이 기법의 절차 483. 델파이 패널 선정 준거 51제 3 장 연구 설계 52제 1 절. 연구의 흐름 521. 초기 문항 추출 552. 초기항목의 수정·보완 및 추가 62제 2 절 조사설계 및 분석방법 631. 초기문항 정제를 위한 1차 전문가 조사 632. 초기문항 검증을 위한 2차 전문가 조사 63제 3 절 실증조사를 위한 조사 설계 651. 델파이조사 662. 항공사서비스품질의 중요요소와 실행요소 가치분석 72제 4 장 조사결과 74제 1 절 초기문항추출문항 검증 761. 초기문항 검증을 위한 내용분석 762. 초기문항 점검을 통한 항공사서비스품질 척도 개발 내용 863. 최종 도출된 항공사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척도 90제 2 절 델파이 1라운드 971. 델파이 1라운드 응답률 992. 델파이 1라운드 분석결과 100제 3 절 델파이 2라운드 1101. 델파이 2 라운드 배포 및 회수 사항 1112. 중요도 A 그룹에 대한 동의 순위 1123. 중요도 B 그룹에 대한 동의 순위 1144. 중요도 C 그룹에 대한 동의 순위 1165. ‘창조’ 문항에 관한 중요도 순위 1176. 델파이 2라운드 전문가의 의견일치도 검증 Kendall’s W Test 118제 4 절 델파이 3라운드 1211. 델파이 3라운드 중요도 A 그룹(증가)에 대한 동의결과를 통한 순위 결정 1232. 델파이 3라운드 중요도 B 그룹(감소)에 대한 동의결과를 통한 순위 결정 1243. 델파이 3라운드 중요도 C 그룹(제거)에 대한 동의결과를 통한 순위 결정 1264. 델파이 3라운드 창조 대한 중요도를 통한 순위 결정 1275. 델파이 3라운드 전문가의 의견일치도 검증 Kendall’s W Test 128제 5 절 항공사서비스품질 전략캔퍼스의 제시 1321. 항공사서비스품질의 수정된 전략캔버스 1322. 가치곡선 작성을 위한 중요도 분석과 실행도 1343. A그룹의 중요도와 실행도 가치분석 1354. B그룹의 중요도와 실행도 가치분석 1375. C그룹의 중요도와 실행도 가치분석 138제 5 장 결론 139제 1 절 연구 절차의 요약 139제 2 절 연구결과와 해석 1421. 항공사서비스품질 척도 개발 1422. 항공사서비스품질 가치변인 도출을 위한 델파이 라운드 1433. 항공사가치혁신을 위한 블루오션전략 프레임의 도출 1494. 항공사서비스품질의 블루오션 전략 도출 154제 3 절 시사점 164제 4 절 연구의 한계 165참고문헌 167부록 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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