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2023
2014
제1장 서론 1제 1절 연구배경 및 문제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3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연구의 구성 41. 연구의 방법 42. 연구의 구성 5제 2 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7제 1절 스토리텔링 마케팅 및 광고 71. 스토리텔링 71) 스토리텔링의 개념 72) 스토리텔링의 유형 102. 스토리텔링 마케팅 111)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개념 112)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 123. 스토리텔링 광고 151) 스토리텔링 광고의 개념 152) 스토리텔링 광고의 유형 173) 스토리텔링 광고의 힘 18제 2절 고객충성도 191. 고객충성도의 개념 192. 고객충성도 측정 23제 3절 행동의도 241. 행동의도의 개념 242. 행동의도의 구성요소 25제 3 장 연구 설계 29제 1 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 291. 연구모형 설계 292. 연구가설 설정 30제 2 절 조사설계 321. 표본설계 322. 조사도구의 개발 331) 변수의 조작적정의 33(1) 항공사 스토리텔링 광고 33(2) 고객충성도 34(3) 행동의도 342) 조사도구의 개발 및 설문지 구성 353) 분석방법 37제 4 장 실증분석 38제 1 절 표본의 개요 38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82. 항공사 스토리텔링 광고에 대한 일반적 특성 40제 2 절 가설검증을 위한 예비 분석 411. 항공사 스토리텔링 광고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22. 고객충성도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43. 행동의도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54. 기술통계적 분석 46제 3 절 연구모형에 따른 가설검증 551. 각 변수 간 상관관계 검증 552. 가설검증 56제 4 절 가설검증 요약 61제 5 절 연구의 시사점 및 제언 62제 5 장 결 론 64제 1 절 연구의 요약 64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66참 고 문 헌 681. 국내문헌 682. 국외문헌 73설문지 78ABSTRACT 8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