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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1. 서론 11.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 21.3 선행 연구 31.3.1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음운규칙 습득·교육에 관한 연구 31.3.2 한국어 복수 음운규칙 적용 현상에 관한 연구 72. 한국어와 중국어의 음절 성격 대조 ·92.1 한·중 음절 구조 성격 대조 92.1.1 한·중 음절 구조 대조 92.1.2 한·중 음절 유형 대조 122.1.3 한·중 음절화 대조 152.1.4 한·중 재음절화 대조 162.2 한·중 음절 구조 제약 대조 162.3 한·중 음절 배열 제약 대조 183. 복수 음운규칙 적용 현상 및 한국어 교재 내용 분석 203.1 ‘불파음화→장애음의 비음화’에 대한 분석 213.2 ‘불파음화→격음화’에 대한 분석 243.3 ‘불파음화→연음화’에 대한 분석 274. 인지 오류 실험 설계 304.1 가설 설정 304.2 실험 목적 314.3 실험 방법 335. 인지 오류 실험 결과 분석 385.1 ‘불파음화→장애음의 비음화’의 인지 오류 분석 385.1.1 종성자음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405.1.2 비음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425.1.3 형태소경계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435.1.4 실현환경별 오류 양상 대조 455.2 ‘불파음화→격음화’의 인지 오류 분석 475.2.1 종성자음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485.2.2 형태소경계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495.2.3 실현환경별 오류 양상 대조 515.3 ‘불파음화→연음화’의 인지 오류 분석 525.3.1 종성자음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535.3.2 형태소경계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555.3.3 형태소종류별 인지 오류 양상 및 해석 565.3.4 실현환경별 오류 양상 대조 585.4 세 가지 현상의 인지 오류 양상 대조 605.4.1 같은 종성 자음의 현상별 인지 오류 양상 대조 615.4.2 같은 형태소 경계의 현상별 인지 오류 양상 대조 626. 교육 방안 646.1 교육 원리 646.2 교수 방안 656.2.1 적용과정분리해석식 교수법 656.2.2 실현환경분석식 교수법 666.2.3 형태소대조분석식 교수법 676.3 교수안 제시·697. 결론 74참고문헌 76부록<1> 80부록<2>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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