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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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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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2019
2017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6제3절 연구의 수행체계 9제2장 선행연구 고찰 11제1절 선행연구의 고찰 111. 선행연구의 선정 및 체계 112. 종적 주행 안전성 분석 연구 123. 횡적 주행 안전성 분석 연구 19제2절 시사점 도출 201. 선행연구 시사점 검토 202. 본 연구의 차별성 및 기여 22제3장 차두시간 기반 종적 주행 안전성 분석 24제1절 개요 24제2절 자전거교통류의 차두시간 분포모형 271. 차두시간 분포모형 선정 272. 선정된 모형의 적용 및 평가 473. 소결 53제3절 연속류 자전거도로 용량분석 571. 자전거도로 용량분석 방법론 572. 현장조사 603. 자전거도로 용량 추정 624. 자전거도로 용량의 의미 및 활용방안 655. 소결 67제4장 회피행태 기반 횡적 주행 안전성 분석 69제1절 개요 69제2절 회피행태 현장실험 711. 현장실험 개요 712. 데이터 분석방법 75제3절 자전거 안전 이격거리 분석 771. 기초자료 분석 772. 안전 이격거리 추정 81제4절 안전 이격거리를 고려한 길어깨 적정폭 분석 851. 길어깨 적정폭 분석방법 852. 자전거 인지 영향권 설정 및 이격거리 추정 873. 안전 이격거리를 고려한 적정 길어깨폭 추정 92제5절 소결 96제5장 결론 및 향후연구 98제1절 결론 98제2절 적용방안 및 향후연구 99참고 문헌 102부록 106부록 1 : 자전거도로 용량분석 R코드 106부록 2 : 차두시간 분포분석 R코드 109부록 3 : 차두시간 분포모형 비교 124부록 4 : 차두시간 분포모형 데이터 141Abstract 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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