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2019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3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41. 연구의 방법 42. 연구의 구성 5제 2 장 이론적 배경 7제 1 절 국가직무능력표준(NCS) 71. NCS의 개발 배경 72. NCS의 의미 83. NCS의 분류 104. 능력단위와 학습모듈 135. 회계분야의 NCS 선행연구 20제2절 직업기초능력 251. 직업기초능력의 의미 252. 직업기초능력에 관한 선행연구 31제3절 직무수행능력 391. 직무수행능력의 의미 392. 직무수행능력에 관한 선행연구 42제 3 장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49제 1 절 연구모형 49제 2 절 가설 설정 501. 회계분야 학습모듈의 적용과 직업기초능력 502.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 513. 회계분야 학습모듈의 적용과 직업기초능력 및 직무수행능력 52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541. 회계분야 학습모듈의 적용 542. 직업기초능력 563. 직무수행능력 59제4절 설문의 구성 60제 4 장 연구방법과 실증 분석 62제1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621. 자료수집 622. 분석방법 62제2절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63제3절 요인분석과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651. 탐색적 요인분석 652. 신뢰성 분석 693. 타당성 분석 724. 확인적 요인분석 72제4절 연구모형의 분석결과 821. 가설 1, 2, 3 검증을 위한 연구모형 832. 가설 4 검증을 위한 연구모형 85제5절 가설 검증 881. 가설1의 검증 882. 가설2의 검증 903. 가설3의 검증 914. 가설4의 검증 92제 5 장 결론 95제1절 연구의 요약 및 결과 95제2절 연구의 시사점 97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연구방향 99참고문헌 101[부록] 설문지 109ABSTRACT 11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