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3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1) 모래놀이 집단상담2) 학교상담 모래놀이2. 연구문제 43. 용어의 정리 5Ⅱ. 이론적 배경 61. 모래놀이치료의 역사 61) Wells의 “마루게임”2) Lowenfeld의 “세계기법”3) Buhler의 “세계검사”4) Bolgar & Fisher의 “작은세계검사”5) Kalff의 “모래놀이치료”2. 모래놀이치료와 ‘손’ 153. 모래놀이 집단상담 174. 학교 모래놀이치료 201) 학교기반 정신건강 프로그램2) 학교 모래놀이치료3) 학교모래놀이 집단상담Ⅲ. 연구방법 241. 연구대상 242. 연구절차 253. 연구도구 및 분석방법 311) 한국아동청소년인성검사 KCYP2) 분석방법Ⅳ. 연구 결과 32Ⅴ. 논의 및 결론 371. 요약 및 논의 372. 결론 431) 연구의 제한점과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432) 본 연구의 의의 43참고문헌 45영문요약 54그림 목차
0 Buhler의 징후 10
대상군의 성별과 연령 24
학교모래놀이 집단상담 과정 27
학교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28
학교모래놀이 집단상담 치료방법 30
학교모래놀이 집단상담 결과 33
학교모래놀이 집단상담 여학생의 결과 34
학교모래놀이 집단상담 남학생의 결과 35
전체 참가자의 결과와 성별에 따른 결과 비교 36
최근 본 자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