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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1
2023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2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1. 연구 범위 32. 연구 방법 4제2장 선행연구 고찰 7제1절 도로사업의 교통사고 절감편익 산정방식 71. 교통사고 발생비율 82. 교통사고 비용 83. 도로 유형별 교통사고 발생 현황 134. 현행 교통사고 절감편익 산정방식의 한계점 14제2절 통행 속도와 교통사고의 관계 191. 속도와 사고의 관계 192. 속도 변동성과 사고의 관계 203. 교통류 특성과 사고의 관계 21제3절 교통혼잡과 사고의 관계 231. 교통량과 사고의 관계 232. 교통혼잡과 사고의 관계 253. 교통혼잡과 사고 심각도의 관계 294. 교통사고의 영향 분석 30제4절 소결 321. 선행 연구 검토 결과 및 시사점 322. 선행 연구와의 차별성 34제3장 고속도로 교통혼잡과 사고 분석 36제1절 교통혼잡에 따른 속도 변동성 분석 361. 고속도로 혼잡 구간의 교통특성 362. 경부고속도로 데이터 수집 403. 고속도로 혼잡도 지표 선정 464. 경부고속도로의 혼잡도와 속도 편차의 관계 475. 경부고속도로의 혼잡도와 주행시간의 관계 50제2절 고속도로 확장 구간의 사고 분석 531. 고속도로 확장사업 시행현황 532. 고속도로 확장사업 구간 데이터 수집 543. 고속도로 확장사업에 따른 교통사고율 분석 결과 554. 고속도로 확장사업의 교통사고 감소효과 655. 고속도로 확장사업의 교통사고 감소효과 검증 67제3절 고속도로 혼잡도별 교통사고 분석 731. 분석 대상구간 선정 및 데이터 수집 732. 기초 통계분석 결과 753. 주행 속도와 교통사고의 관계 784. 고속도로 혼잡도와 사고의 관계 81제4장 고속도로 혼잡도별 교통사고 모형 개발 90제1절 교통사고 추정 방법론 90제2절 교통사고 모형 개발 931. 사고건수 모형 932. 사망자수 모형 953. 부상자수 모형 984. 사상자수 모형 100제3절 교통사고 모형 평가 1041. 교통사고 모형 1042. 교통사고 모형 평가 104제5장 혼잡도 기반의 교통사고 절감편익 산정방법 108제1절 고속도로의 교통사고율 산정방안 108제2절 고속도로 교통사고 절감편익 비교 분석 1101. 사례 분석 대상 사업 1102. 교통사고 절감편익 산정 방법 1113. 고속도로 교통사고율 산정 결과 1124. 고속도로 교통사고 절감편익 산정 결과 115제6장 사례 분석 116제1절 교통수요 분석의 전제사항 1161. 분석범위 1162. 교통존 설정 1173. 통행배정 117제2절 교통수요 예측결과 1211. 시행시 사업구간 교통량 1212. 미시행시 및 시행시 교통량 비교 1213. 시행시 과업구간 서비스수준 및 소요차로수 분석 122제3절 편익 산정결과 1231. 편익산정 결과 1232. 연차별 편익산정 123제4절 경제성 분석결과 1251. 분석기준 1252. 경제적 타당성 평가결과 126제5절 교통사고율 산정 개선방안 적용결과 1281. 교통사고 절감편익 산정결과 비교 1282. 경제성 분석결과 비교 129제7장 결론 및 향후 과제 130제1절 연구의 결론 130제2절 향후 과제 133참고문헌 134부록(Appendix) 139ABSTRACT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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