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1990.6
수록면
81 - 93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등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건축의 현황은 획일적인 설계도면에 따라 건조되어, "독창력", "개별학생의 자발적 참여", "학습방법의 학습"등 학생중심의 교육방법에 역점이 놓인 새로운 중등교육의 실현을 어렵게하고 있다. 본 연구는 서울시내에서 가장 현대적인 교육시설을 갖추었다는 보성, 창덕, 경기여자고등학교의 보통교실, 특별교실, 도서실, 식당, 체육관 및 강당, 교무실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한후, 이들을 선진[유럽] 제국들의 중등교육시설의 공간형편 및 실당 학생수, 학생석당 실면적, 수업조직 및 형태와 비교한후, 중등교육상의 새로운 교육학적인지에 근거하며, 우리나라의 현실에도 적합한 50인X24학급=1,200인 학생을 위한 중.고등학교의 모범적 공간계획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2900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