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 론: 유아교실환경의 개선
Ⅱ. 사회적 구성주의와 지식의 구성
Ⅲ. 유아교실에서의 수업대화
Ⅳ. 결 론
참 고 문 헌
요 약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실을 보면 수업이 보인다
중등우리교육
2000 .02
교실대화에 대한 유아의 이해와 의미
유아교육연구
2013 .01
수업사례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KEDI] 한국교육
2004 .12
과거회상대화 시 어머니의 대화유형 및 대화내용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유아의 공감과 도덕적 판단의 매개적 역할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8 .11
두번째 대화
가정의벗
2000 .01
수업 비평에서 수업 대화로
역사와 교육
2010 .07
교실의 물리적 환경구성이 유아의 분류능력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유아보육학
2000 .12
대학에서의 대화수업 효과에 대한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09 .01
모의수업 동영상 분석 경험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에 대한 의미 구성
한국영유아보육학
2020 .07
한 교실 안의 수준별 수업
중등우리교육
1998 .06
모의수업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015 .06
효과적인 교실수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학습자 특성, 교육내용, 교육방법, 수업환경을 중심으로 -
교육방법연구
2006 .01
수업 중에 일어난 유치원 교사의 사고내용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2013 .10
현장수업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 언어활동 지도경험 탐색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대학수업에서 대화를 통한 지식구성에 대한 경험
유아교육학논집
2009 .06
자유놀이 상황에서 발생하는 교사-유아 대화 패턴 연구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12 .10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만 3세 교실에서 '책을 통한 유아들 간의 의견나누기' 활동에 대한 교육적 의미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3 .01
[교사가 교사에게 권하는 함께읽기] 작지만 크게 울리는 평화로운 대화 - 《비폭력 대화》
초등우리교육
2005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