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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04.3
수록면
168 - 17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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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hift algorithm of an automatic transmission is decided by the compromise between the performance and the fuel economy of the vehicle. But because in the traditional shift algorithm, throttle opening and vehicle speed are used to decide the shift points, the actual load of the vehicle is not exactly considered. In this paper, to consider the actual load, that is, the road grade and the vehicle acceleration, the longitudinal accelerometer is used to decide the shift points. As the result, the performance and the fuel economy of the vehicle which adapts the new shift algorithm are shown better than the traditional one.

목차

Abstract

1.서론

2.도로 경사도와 차량 가속도를 고려한 변속알고리듬

3.연비 시뮬레이션 결과

4.가속성능 비교

5.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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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정기간행물)] - / / 통하여 얻은 도로 경사도가 포함된 주행모드도 본 연구에 사용하였다.기존 발표된 논문에서 이미 실차 실험 결과와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비교/평가하여 일치함을 확인하였으므로 본 절에서는 시뮬레이션에 의한 결과만을 비교하기로 한다.7 실제 H-파라메터가 측정된 SNU 모드 와 NAM -BU 모드 그리고 평지를 기준으로 한 FTP-75 모드 NEDC 모드에 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 주행 모드들의 특성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SNU 모드는 경사도가 높고 순간 가속도가 높아 H-파라메터 값이 상당히 높은 편이고 NAMBU 모드는 SNU모드 보다는 낮지만 예술의 전당 앞과 사당근처에서 경사도가 있어 높은 편에 속한다. 즉 도로 경사도에 의한 영향이 첨가되었기 때문에 다른 모드들과 평균 속도나 가속도가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H-파라메터는 높은 편이다. 반면 FTP-75 모드를 포함한 나머지 모드의 경우는 앞의 두가지 모드보다 낮은 편이다.각 주행모드에 대한 연비 시뮬레이션 결과를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1990. / Toyata ECT-i a New Automatic Transmision with Inteligent Electronic Con-trol System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1991. / Analysis of a New Automatic Transmision Control System for LEXUS LS400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1992. / Toyota Five-Speed Automatic Transimision with Aplication of Modern Control Theory google scho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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