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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변속기 차량에 사용되는 토크 컨버터 내의 록업 스프링은 록업시 엔진의 불안정한 토크가 변속기로 직접 전달 되는 것을 막아 차량 동력 전달 시스템을 보다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하며, 차량 동력 전달계를 구성하는 요소들 중 상대적으로 설계 변경의 폭이 커 록업 스프링의 특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차량 전체 시스템의 성질을 개선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록업 스프링의 특성을 분석하여 작동 성능을 향상시키고, 등피치스프링으로 이루어진 록업 스프링에 부등 피치 스프링과 같은 비선형 스프링을 적용해 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차량 동력 전달계 모델링

3. 록업 스프링 설계 및 비틀림 진동 해석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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