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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2.4
수록면
137 - 148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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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토크제어 기법은 벡터제어계 설계 및 운전시 요구되는 복잡한 좌표변환과 전류제어루프가 불필요하며 , 빠른 토크응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벡터제어 기법에 버금가는 유도전동기의 고성능 제어기법으로 인정되고있다. 본 논문에서는 직접토크제어 기법 적용시 중요한 어려웅의 하나로 지적되고 있는 저속영역에서의 자속저하 및 이로 인한 전류고조파의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으로서 퍼지 가변 스위칭섹터 기법과 이 기법의 실시간 적용을 위한 실현방법을 재안하였다. 제안된 스위칭섹터 기법을 포함한 유도전통기 제어시스템의 실험적 성능을 고찰하기 위하여 DSP 를 이용한 제어보드를 제작하였다. 시뮬레이션과 실험 결과는 제안된 퍼지 가변스위칭 섹터 기법을 도입함으로서 유도전통기 드라이브의 성능이 현저히 개선됨을 보여준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유도전동기 모델 및 DTC의 개념

3.퍼지 가변 스위칭섹터 기법

4.시뮬레이션 및 실험 결과의 검토

5.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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