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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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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전자공학회 전자공학회논문지-SD 전자공학회논문지 SD편 제41권 제11호
발행연도
2004.11
수록면
105 - 11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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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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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3차원 그래픽 가속기는 전력소모 및 규모가 커서 휴대형 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휴대형기기에 적합한 저 전력 소규모의 3차원 렌더링 처리기를 제안한다. 소규모의 구현을 위하여 반복연산 및 고정소수점 연산을 사용하였다. 또 저 전력의 고려를 위해 텍스쳐 유무에 따라 효율적으로 파이프라인을 관리하였고, 삼각형 셋업 및 에지워킹 단은 순차 적으로, 3차원 영상 가속기의 성능을 좌우하는 스캔라인처리와 스팬처리 단은 병렬적으로 처리하게 설계하였다. 설계한 렌더링 처리기는 800*600의 해상도 지원과 32비트의 트루칼러를 지원하며 0.25㎛ ASIC 공정에서는 50㎒ 로 동작하여 초당 47.M개의 픽셀과 33.25 프레임을 처리하며 텍스쳐 매핑을 포함 64만 게이트를 가지며 면적은 4.9827mm*4.9847mm 이이며 파워소모는 263.7mW 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3차원 그래픽 처리과정

Ⅲ. 실험

Ⅳ.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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