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4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4.11
수록면
631 - 631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반적으로 기업이 상품 혹은 서비스의 가격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투자수익율, 시장점유율, 가격과 산출량의 안정, 경쟁력 제고 등을 목표로 하여 (1) 이윤을 극대화 하거나 (2) 사회후생을 극대화 하는 가격수준을 도출하게 된다. 하지만, 현재 기업의 상품 혹은 서비스 가격결정 과정에 있어서의 정보의 비대칭성에 따른 다양한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고, 이들 문제들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내 정보만을 활용하여 가격을 결정하게 된다. 이러한 의사결정은 실재로 구매행위를 하는 소비자의 의견이나 기업의 이윤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 시장상황 등이 간과된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가격결정과정에서 야기 될^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00598228');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7707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