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0집
발행연도
2005.3
수록면
47 - 6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조활동 미술치료가 ADHD 아동의 충동성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연구를 위해 익산시에 위치한 H초등학교에서 Conners의 주의력 결핍 평정 척도를 이용하여 아동을 선별하였으며, 실험집단의 아동들에게 아동의 자발적인 촉진과 내면의 부정적이 감정 표출, 공격성, 긍정적인 자아상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실험집단과 통제 집단의 사전 사후 분석하여, 소조활동 미술치료가 ADHD 아동의 충동성과 공격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프로그램 실시 및 연구 결과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7718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