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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시스템에서 사실적인 영상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10프레임 이상의 렌더링 속도가 요구된다. 그러나 가상 환경은 다수의 복잡한 물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실시간에 모든 물체를 정밀하게 렌더링 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실시간에 보이지 않는 물체나 polygon을 제거하는 culling과 멀리있는 물체의 상세도를 낮추는 level of detail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Multiresolution model로 이루어진 가상 환경을 빠르게 렌더링하기 위하여 각 모델은 현재 view에서 가지는 중요도에 따라 적절한 레벨로 선택되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모델의 중요도(benefit)와 렌더링 시간(cost)을 삼각퍼지숫자(triangular fuzzy number)로 나타내어 fuzzy 0-1 knapsack을 이용하여 물체의 레벨을 선택한다.

목차

요약

1 개요

2 관련 연구

3 Level of Detail의 제어

4 실험 결과

5 결론 및 향후연구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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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898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