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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응용과 같은 도메인 지식을 표현할 때 설계 객체와 프로시쥬어 뿐만아니라 설계 규칙을 객체 중심 개념으로 일관되게 표현 처리하는 방법은 객체 중심 개념의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 규칙들은 프레임과 분리된 method 형태, 즉 규칙 method로 표현되도록 한다. 규칙 method는 객체 중심 method 신택스와 같이 정의되며 규칙의 전제와 결론에는 메시지 또는 프레디키트가 사용된다. 규칙에 사용된 프레디키트들은 dummy method로서 정의되도록 한다. dummy method는 해당 프레디키트가 속한 규칙 method 이름을 포함한다. 이러한 dummy method는 규칙 추론시에 해당 프레디키트를 포함한 규칙 method들을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프로시쥬어, 규칙, 그리고 규칙의 프레디키트를 모두 method로 표현함으로서 메시지가 전송되면 자동적으로 추론이 이루어지는 이점을 제공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객체 중심 규칙 표현 언어

3 규칙의 호출 및 내부 표현 방법

4 추론 및 구현

5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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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19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