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주어진 영역에 많은 사람을 생성하는 방법은 영화나 광고제작등에서 이용되고 있다. 이러한 장면을 얻기 위하여 가장 널리 이용하는 방법은 필요한 사진이나 영상을 수집하여 원하는 부분을 잘라낸 후 대상 영역에 복사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은 이미지의 오려내기(scissoring), 축소와 확대, 평탄화(smoothing)와 같은 이미지 편집작업이 많으므로 많은 시간이 든다.
본 논문은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활용하여 배경이 되는 이차원 이미지에 기본적인 삼차원 정보만을 가지고 만든 데이터와 다수의 인물 사진을 이용하여 반복적인 군중생성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과 그 결과를 제시한다. 컴퓨터 그래픽스를 이용하여 자동적으로 군중을 생성하는 방법으로 1) 거리 정보에 따른 이미지의 축소와 확대, 2) 결합된 이미지와 배경 이미지를 평탄화처리 하여, 3) 가상의 광원을 이용하여 그림자를 생성하였다. 또한 군증분포 모델링 함수를 이용하여 인물 이미지의 분포가 자연스럽게 나타나도록 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군중생성시스템

3. 군중합성을 위한 이미지 처리

4. 군중 분포와 시선방향 모델링

5. 실험결과

6.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28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