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방대한 크기의 볼륨 데이타를 렌더링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고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일이다. 본 논문에서는 일반적인 저용량의 컴퓨터에서 방대한 볼륨 데이타를 효과적으로 렌더링하기 위한 방법으로 블럭 볼륨 렌더링 기법을 제안하고 일반 사용자가 쉽게 가시화할 수 있는 도구의 개발에 대해 설명한다. 이것은 병렬 컴퓨터나 한대의 컴퓨터 또는 여러대의 컴퓨터가 네트웍으로 연결되어 있는 분산 환경등 여러가지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 가능하다. 특히, 분산 환경에서는 병렬처리를 통한 렌더링 속도의 향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을 위해 복수개의 프래임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더욱 효과적인 성능 향상을 보여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블럭 볼륨 렌더링

3. 가시화 도구를 위한 GUI

4.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57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