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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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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기술교육 정보과학회논문지 : 기술교육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25 - 3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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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시장개방등 보건의료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병원도 기업과 같이 병원의 경쟁력이 고객중심의 의료를 통한 고객관계관리를 도입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를 위해 병원 고객의 성격 및 정확한 분류를 통해 좀더 체계적인 고객관리 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인천에 위치한 1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타 구간화를 적용한 RFM(Recency Frequency Monetary)모델을 도입하여 고객등급화를 수행하고, 데이타마이닝 사후분석를 실시하여 효율적인 고객관리 방법을 찾아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재료 및 방법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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