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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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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Tribology and Lubricants 한국윤활학회지 제21권 제6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296 - 30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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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실린더-링 틈새를 통해 일어나는 오일소모와 브로바이가스 증가는 최소화 되어야 하며, 한편으로는 연료저감 및 성능증가 개선 측면에서 피스톤 링 팩의 마찰 손실도 줄일 필요가 있다. 이러한 두 가지 측면에서, 피스톤 링 팩의 최적 설계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오일소모 및 브로바이가스의 양은 엔진개발과정 및 필드에서의 엔진운전 중에 엔진의 상태가 좋은지 나쁜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연소실 내로의 오일 흐름 량과 피스톤 링 팩을 지나 아래로 내려가는 가스흐름을 계산하여 엔진오일 소모 및 브로바이가스를 예측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향 후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엔진의 상태를 미리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Governing Equations

3. Results

4. Conclusions

Acknowledgment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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