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권 제4호
발행연도
2002.12
수록면
9 - 1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도형학습 시스템을 설계하고 TOOLBOOK을 이용하여 구현하였다. 또한 개발된 시스템을 교육현장에 적용한 후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사용하면 전통적인 수업방식보다 회전체와 그 단면의 개념 및 원리를 쉽게 이해시킬 수 있고 학습효과도 극대화시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에 관한 고찰

Ⅲ.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도형학습 시스템 설계 및 구현

Ⅳ. 시스템의 적용 및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04-015334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