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01.12
수록면
25 - 4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는 기업분할을 전략적 관점에서 조명할 수 있는 교육용 사례로서 개발되었다. 현대전자의 PC 사업부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업분할이 시도된 배경을 고찰하고, 분할 이후 현대 멀티캡의 변신과정을 분석함으로써 기업분할이 어떠한 상황에서 적용가능하며, 기업분할의 성공을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요구되는지를 토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전반적인 산업흐름의 변화와 함께 경쟁우위와 핵심요소가 어떻게 변화했고 이러한 변화가 현대전자 PC 사업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를 논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국내 PC 산업 발전과 동향

Ⅲ. 현대전자에서의 PC 사업

Ⅳ. (주)현대멀티캡의 출범

Ⅴ. (주)현대멀티캡의 미래

부록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408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