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역사학습에 관한 시각과 담론의 문제점
3. 인식론적 전환의 가능성과 방향
4. 맺음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적 사고의 한계와 역사화의 가능성
역사교육
2003 .09
역사 수업 이론의 진전과 적용상의 도전
역사교육
2014 .09
역사교사의 가르칠 궁리에 대한 반성과 공유 : 역사수업연구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1 .03
初等學校 歷史敎育 編制와 內容의 系列化 問題
역사교육
2003 .09
歷史의 有用性과 歷史敎育目標
역사교육
2003 .09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역사교사의 인지적 특성이 역사수업에 미치는 영향
역사교육
2004 .03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관한 사례 연구 : 심층 면담과 수업 관찰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4 .09
大學 敎養敎育으로서의 歷史敎育의 方向
역사와 담론
1977 .04
여성사 교육, 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역사교육
2002 .03
역사교육의 담론과 학문적 가능성
역사교육
2006 .03
인터넷을 활용한 역사교육 : 대학에서의 서양사 교육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03 .06
세계사교육의 쟁점과 당면 과제
역사교육
2016 .06
포스트모던 역사인식과 역사학습
역사교육
2000 .06
전근대 국사의 형성과 그 발전
韓國史學史學報
2008 .01
國史敎材에서 文學作品의 활용 실태와 내용 선정의 방향
역사와경계
2010 .12
역사이해와 역사교육-논리실증주의와 신관념론-
대구사학
2006 .01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