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시작하며
Ⅱ. 학습 목표와 교과 과정의 문제
Ⅲ. 주관 부서와 교수자의 전문성 문제
Ⅳ. 현행 대학 중국어 교재의 문제점
Ⅴ. 마치며: 교양중국어 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제언
【參考文獻】
中文提要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신시기 중국어 신어의 특성
중국문학
2005 .01
日本의 大學敎育
한국사 시민강좌
1996 .02
日本における「怎~」系列の疑問詞
일본어학연구
2007 .12
大學敎養課程으로서의 文化史의 諸問題
역사교육
1971 .08
基督敎 敎育目的關 定立을 爲한 硏究
신학전망
1984 .12
大學 敎養體育 授業 活性化 方案을 爲한 意識調査 : T 大學 敎養體育 受講者를 中心으로
인문과학연구
1991 .02
교양 중국어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동아문화
1998 .12
ㆍ나도 한마디ㆍ 《교수》냐 《교학》이냐?
중국조선어문
2006 .07
『동아시아사』 교과서 고대사 서술의 현재와 향후방향성 : ‘동아시아 세계의 성립’ 단원을 중심으로
한일관계사연구
2016 .04
중국어교학과 화용론의 접목 : 한국인을 상대로 하는 중국어교학을 중심으로
한국중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
2006 .06
“捆卷”類動詞衍生量詞的過程和條件
중어중문학
2004 .06
한국어 부사어 중작시 ‘得’와 ‘地’의 사용조건
한국중어중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5 .11
大學 敎養 漢字敎育의 現況과 敎材 分析
漢字漢文敎育
2014 .01
사이버대학 중국어 교육과정에 관한 고찰
중국어문학논집
2010 .02
미국에서의 중국어 교육의 특징에 관한 연구
중국어문학논집
2006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