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국어문논역학회 중국어문논역총간 중국어문논역총간 제15집
발행연도
2005.7
수록면
337 - 35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關於大學敎養漢語、本文爲了探索最適當敎學方向的目標做起。旦是,由於各種限制,首先分析了硬件的問題,本文得出的結果如下。
對於大學敎養漢語敎育的活性化綜合看來大致可分爲制度的方面、課程的方面和社會性的三個方面。
首先,制度方面:一、現在比較少數的大學中正在採取的漢語的必須轉換;二、依據水平測試以20名左右分班;三、爲了以聽、說爲主的敎育,建議與原語民敎授的Co-teaching活性化以及中國人留學生的講義助敎活用方案。
其次,課程方面,一、初、中級的再前進確保高級的緊密聯係性,卽適當的敎程的開發與編制;二、培養人文學(有文化的)素質的漢語敎科目的開發;三、作爲道具與其他專業聯係的漢語敎育的活性化,例如國際通商漢語,IT漢語,科學漢語,法律漢語,觀光漢語,藝術漢語,醫學漢語,體育漢語等等。
最後,爲了漢語的底層擴大,在我們社會中更廣範圍地種植針對中國以美國爲中心的世界觀有對策性作用的認識,而且由於與中華圈國家的通商和交流的增大,應該積極宣傳漢語在現實生活中以成爲不是選擇而是必需的位相的觀點。

목차

Ⅰ. 시작하며
Ⅱ. 학습 목표와 교과 과정의 문제
Ⅲ. 주관 부서와 교수자의 전문성 문제
Ⅳ. 현행 대학 중국어 교재의 문제점
Ⅴ. 마치며: 교양중국어 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제언
【參考文獻】
中文提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820-015595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