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학습 방법
Ⅱ. 담당 학년의 교재와 학교 설비의 문제점
Ⅲ. 학습상의 어려운 점
Ⅳ. 효과적인 교육 방법과 학생들의 반응
Ⅴ. 한국 음악교육을 위한 제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장단의 개념 및 지도 단계에 관한 연구
국악교육
2000 .11
아리랑을 활용한 초등국악가창 장단 지도법
국악교육
2012 .12
북한 장단론 연구
국악원논문집
2019 .01
한국음악 장단 이론의 현실과 논리
이화음악논집
2004 .01
개념 수업 모형을 통한 민속악 장단 지도
국악교육
1995 .10
한국 전통춤 장단 고찰
우리춤과 과학기술
2014 .01
무속음악의 장단연구 : 진도 씻김굿 장고장단을 중심으로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2009 개정 중학교 음악 교과서의 장단 기보법
국악원논문집
2016 .01
조선민요의 장단 종류와 체계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농악 장단의 종류와 분류체계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수제천 장단의 특징
국악교육
2004 .12
민요 굿거리 장단의 이해와 교육 방안 : ‘장단의 세’와 ‘장단꼴’을 중심으로
한국민요학
2014 .08
정악장단의 분류 시안(試案)
한국전통음악학
2003 .12
세마치 장단에 관한 연구 : 각 장르별 세마치 장단의 용례를 중심으로
한국전통음악학
2004 .12
푸너리장단 硏究
한국전통음악학
2005 .05
단소 학습 지도 방안
국악교육
1994 .10
한국 전통장단의 창작 작품에 대한 분석 연구와 작곡기법적 접근연구
낭만음악
2009 .12
나는 이렇게 국악학습을 지도하고 있다
국악교육
1992 .07
남도민요 가창 지도 연구 : 육자배기토리를 중심으로
국악교육
2001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