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4권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205 - 22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보드게임은 여가를 즐기는 단순한 오락형 게임에서 교육 프로그램까지 활용의 범위가 매우 다양하다. 본 연구는 교육성이 있는 보드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게임의 특성 및 요소를 살펴보고, 이론적 연구에 기초하여 유아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보드게임의 특성을 제안하였다. 보드게임의 시안은 기하 및 공간감각의 향상에 기초하고 이를 교육과정에 적용가능한 주제인 지리영역과 연결시켜 구성하였으며, 게임의 컨셉 및 심미적 특성을 고려하여 디자인하였다. 또한 유아들이 개발된 보드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나타내는 행동을 분석하여 보드게임을 수정ㆍ보완하는 데 활용하였다. 본 연구는 유아에게 적합하고 교육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기하 및 공간감각 향상을 위한 보드게임개발의 사례를 제시한 것에 그 의의가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보드게임의 개발
Ⅲ.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70-014843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