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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효종 (조엔) 이광재 (서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0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34 - 139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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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5일 근무제 등 사회적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게임도 그 중심에 있으며 특히 교육용게임을 중심으로 한 기능성게임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래전부터 보드게임은 두뇌개발과 집중력 향상을 목표로 개발되어왔으며 서양에서는 가족단위의 보드게임들 많다. 국내에서도 온라인 보드게임들이 이미 개발되어 있지만 보드게임의 주요한 특성인 실제 공간에서의 상호작용성은 오프라인 보드게임과는 견줄 수 없다. 본 연구는 보드게임의 특성을 살리고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능성 보드게임의 개발을 위한 사전 연구로서 초등학교 교사, 학생, 교육관련 기업의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에 대한 인식과 경험, 교육적 활용 실태와 참여의지 등을 설문하고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설문의 분석
IV.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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