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8.3
수록면
155 - 17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그림책은 유아문학의 대표적인 장르로서, 글과 그림 또는 그림언어로서 유아의 모습과 내면세계, 생활, 삶을 표현하여 유아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문학적 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칼데콧 수상도서는 다양하면서도 독특한 언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유아들이 그림책을 읽으며 상상하고, 내용을 이해하는 중에 문해는 물론 작가와 연결하여 창의력을 발달시켜 나가도록 도움을 준다. 따라서, 본 연구는 2007년도 칼데콧상 메달상 수상도서 Flotsam의 책 내용을 분석하고 Flotsam을 활용한 통합적 교육계획에 따른 활동의 전개 사례를 통해, 유아에게 문학을 즐길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문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들어가며
Ⅱ. 연구 방법
Ⅲ. 2007년 칼데콧상 메달상 수상도서 Flotsam의 분석
Ⅳ. 2007년 칼데콧 메달상 수상도서 Flotsam의 유치원 교육과정으로의 통합적 계획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70-014846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