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특수교육 특수교육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06.04
수록면
91 - 111 (21page)
DOI
10.18541/ser.2006.04.5.1.9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10년 동안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들의 출현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통합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독특한 교육적 욕구에 대처하는 것과 관련된 어려움이 야기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통합교육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인식하여 이들을 효과적으로 교수할 수 있는 전략들을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지금까지 많은 연구를 통하여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있어서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교수전략들을 다음과 같이 분류하여 제시하고, 통합 환경에서의 교수의 중요성 및 현장 적용의 시사점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1)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긍정적인 행동 및 학습 촉진을 위한 환경 구성 (2) 자연적 교수 (3) 또래-주도 중재 (4) 교사-주도의 직접 교수 (5) 핵심 결함 기술 증진을 위한 전략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통합 상황에서의 교수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00-015712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