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특수교육 특수교육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8.4
수록면
215 - 235 (21page)
DOI
10.18541/ser.2008.04.7.1.2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급의 또래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지니고 있는 3명의 자폐 아동을 대상으로 또래-주도의 중심축 반응 훈련이 대상아동들의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대상자간 중다 간헐 기초선 설계를 사용하여 기초선, 중재, 유지의 세 단계로 실험을 설시하였으며, 중재 단계에서 또래들은 또래 훈련 과 피드백 제공을 통해 중심축 반응 훈련 내용을 이해하고 대상 아동에게 그 단계를 적용하면서 놀이 활동을 함께 하였다. 중재 이후 세 명의 대상 아동 모두 또래가 설시한 중심축 반응 훈련을 통해 사회적 시작행동과 사회적 반응 행동이 증가, 유지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00-015709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