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7년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21 - 55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TV홈쇼핑사가 거래방법으로 납품대행을 사용하게 되는 요인과 납품대행 사용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모형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거래비용이론을 바탕으로 선행요인에 대한 측정지표를 개발하고 5개의 홈쇼핑사 MD 53명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 홈쇼핑사의 제한된 합리성은 납품대행 채택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속형 벤더의 존재도 납품대행 채택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납품대행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홈쇼핑사의 거래편의성이 증가하는 반면 판매수수료가 감소하고 제조업체와의 결속력이 약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홈쇼핑 벤더와 납품대행
Ⅲ.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5825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