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학회 Archives of Design Research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81호(Vol.22 No.1)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5 - 1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령사회로 진입하면서 우리나라 노인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노인을 주 고객으로 하는 시장의 규모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실버 시장에 접근하고 있으며, 노인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연구는 이러한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효과적인 실버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노인 소비자들의 세분화 특성 변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연구 결과 자신의 나이를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생각하는 노인일수록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배우자와 함께 사는 노인들의 경우 자신의 나이를 실제 나이보다 젊게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자신의 나이를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생각하는 노인일수록 광고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노인들의 개인 가처분 소득이 높을수록 자신의 나이를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생각하는 성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실증 연구 설계
4.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