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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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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정책과학학회 한국정책과학학회보 한국정책과학학회보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2.8
수록면
5 - 27 (2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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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냉전 시대라는 새로운 상황에서 통일교육정책를 둘러싸고 다양한 의견이 표출되고 있다. 전체가격 중 원가의 비중이 50%이상이나 되는 산업사회의 경제학과 가치관으로는 새시대를 설명할수도 이해할수도 없다. 원가의 1%도 안되는 손톱만한 규소 조각에 수억달러 어치의 가치를 담고, 그 창조물은 사이버 스페이스에서 빛의 속도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시에 전달되는가하면 3차원의 시공개념까지 파괴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는 교육정책에서도 새로운 대응이 요구된다. 과거에 했던 것처럼 일방적인 통일교육으로는 나날이 새롭게 변해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진 국민의 기대와 요구를 만족시켜 줄 수가 없다. 국민 각 개인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서 결집할 수 있는 길은 웹을 통한 사이버 교육이 가장 효율적일것이다. 왜냐하면 오프라인 교육으로는 비용과 효율성 제약 때문에 소정의 효과를 거둘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웹을 통한 통일교육인 것이다. 즉, 인터넷에 길들여진 국민을 온라인 교육으로 새롭게 정신무장 시키자는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웹 통일교육의 실태
Ⅲ. 정보 네트워크 구축과 수업모형
Ⅳ. 웹교육의 운영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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