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실천연구학회(한국교육포럼) 교육실천연구 韓國敎育論壇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25 - 55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경기도 부천과 인천 지역에서 무작위로 선발한 117명의 유치원 교사들에게 창의성 교육 실태 조사와 관련된 설문지를 통해 유치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창의성 교육의 실태에 대해 알아보았다. 본 연구의 결과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경력별, 담당연령별, 학력별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이 대부분의 유치원 교사들이 창의성교육이 중요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둘째, 창의성교육은 주로 창의성 관련 활동ㆍ관련 주제에서 이루어지고 있었고 창의성교육을 하지 않은 이유를 창의성교육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해서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셋째, 창의성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일정한 시간을 정하기보다는 주제나 학습경험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넷째, 창의성교육을 지도한 후 평가를 하지 않고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분석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3-018449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