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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문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명철 (한국정보통신대학교) 박종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기술혁신학회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한국기술혁신학회 2008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8.5
수록면
179 - 190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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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서비스에서 고객이 지니는 가치는 기업의 생존과 지속적 성장을 결정한다. 성숙기와 전환기의 특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한국의 이동통신 시장은 자사 고객유지와 타사 고객전환을 위해 치열한 고객확보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전환유인과 전환장벽을 중심으로 고객만족과 고객행위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수행하였으며, 전환유인(단말기 교체지원, 타사업자의 매력)과 전환장벽(번호변경 부담, 편익상실 부담)의 역할을 실증적으로 규명하였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배경
Ⅲ. 연구모형 및 방법
Ⅳ. 연구결과
Ⅴ. 시사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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