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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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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토목학회 대한토목학회논문집 D 大韓土木學會論文集 제26권 제4 D호
발행연도
2006.7
수록면
559 - 56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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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교통정보 제공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VMS 통행시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감도 분석을 이용하여 링크 통행시간의 변화에 따른 링크 통행량의 변화를 추정하여 총 통행시간이 최소로 될 수 있도록 도로 이용자의 통행패턴을 유도하기 위한 정보제공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분석의 틀은 최근에는 게임이론으로 확장되어 생각되어지고 있다. 실험의 결과에서 제시된 통행시간 정보제공 알고리즘이 총 통행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고 시스템 최적에 근접한 통행패턴을 유도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정보 제공시 어떠한 경로의 통행시간 정보를 제공하는가가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VMS를 통한 최적 통행시간 정보제공 전략 알고리즘 개발
4. 실험 및 평가
5.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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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31-018586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