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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태곤 (한국해양대학교) 문병근 (한국해양대학교) 이주철 (한국해양대학교) Fady M. A. Hassouna (한국해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토목학회 대한토목학회논문집 D 大韓土木學會論文集 제27권 제4 D호
발행연도
2007.7
수록면
413 - 42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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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도시고속도로는 도시교통체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있어서 대부분의 도시고속도로는 유출입연결로에서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있고, 특히 출퇴근시간대에는 통행량의 집중으로 도시고속도로의 유출입연결로 합ㆍ분류영향권내에서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도시고속도로의 유입연결로 합류영향권내 상류지점, 하류지점 및 연결로지점의 차로별 교통특성을 파악하고, 각 지점의 차로별 교통특성의 상호관계를 비교 분석하며, 비교 분석된 교통특성을 중심으로 합류영향권내 각 지점의 차로별 속도특성의 상관모형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교통특성 분석
3. 교통특성의 상호관계
4. 모형구축 및 검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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