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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태곤 (한국해양대학교) 김승길 (한국해양대학교) 신광식 (한국해양대학교) 권인영 (한국해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토목학회 대한토목학회논문집 D 大韓土木學會論文集 제27권 제1 D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35 - 4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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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도시고속도로는 대도시의 도시교통체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있어서 대부분의 도시고속도로는 출퇴근시간대에 관계없이 유입연결로의 합류영향권내에서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있고, 특히 출퇴근시간대에는 교통량의 집중으로 도시고속도로의 유입연결로 합류영향권내에서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의 목적은 도심지역과 부도심지역을 연결하는 도시고속도로의 유입연결로를 중심으로 합류영향권내 상류부, 하류부 및 연결로의 교통특성을 파악하고, 교통특성의 상호관계를 비교 분석하며, 비교 분석된 교통특성을 중심으로 합류영향권내 하류부에서의 속도예측모형을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교통특성 분석
3. 교통특성의 상호관계
4. 모형구축 및 검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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