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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영규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만화애니메이션연구 통권 제16호, 2009년
발행연도
2009.8
수록면
199 - 210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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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통신기술의 발달로 평생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웹 기반 교육인 e-learning 산업은 급속히 팽창하고 있다. e-learning의 확산으로 기업이나 교육기관에서 온라인 강의를 위한 교육용 콘텐츠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이와 함께 콘텐츠 제작 기술의 발전도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플래시 콘텐츠는 멀티미디어와 애니메이션 등을 다양하고 비주얼하게 표현하여 학습자와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쉽게 구현할 수 있고, 고급스러운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집중력을 고취시키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플래시 애니메이션 학습 콘텐츠를 교수자들이 직접 제작하거나 활용하기는 힘들다. 본 논문에서는 교육용 플래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재사용하여 교수자가 목표로 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e-learning 시장 현황
Ⅲ.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공정 및 콘텐츠 제작 시스템의 현황
Ⅳ. 플래시 저작 시스템의 설계
Ⅴ. 교육용 플래시 재사용 방안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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