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9집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219 - 23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기 가정 내 경제교육의 실천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부모교육을 위한 접근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에 광주ㆍ전남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 3, 4, 5세 유아의 부모 각 207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유아경제교육에 대한 인식과 적용실태를 조사하여 비교ㆍ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부모의 유아경제교육에 대한 관심도와 중요도 인식에 비해 실행정도는 높지 않았으며, 아버지의 관심도와 실행정도는 어머니의 관심도 및 실행정도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어머니의 경우 스스로 인식한 가정의 경제적 수준과 월 평균 소득액이, 아버지의 경우 자신이 인식한 가정의 경제적 수준이 각각의 경제교육 실행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가정의 경제적 특성을 고려하여 부모의 경제교육 실천을 지원할 수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논의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75-002058930